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주)닷페이스(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 이용 권한을 부여받기 위한 조건을 명시하여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에 대한 동의를 목적으로 합니다. 서비스의 이용자는 본 약관에 동의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명시하는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유,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비회원을 통칭합니다.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계정을 생성한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닷페 피플’이라 함은 멤버십 비용을 지불하는 동안 멤버십 전용 서비스와 행사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효력 변경

1.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을 수정할 수 있으며,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서비스에 게시합니다.

2.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 이후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이용자’는 항상 약관이나 이용정책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때에는 이를 확인해야 합니다.

4.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해서는 정부가 제정한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4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의 각 사항을 서비스에 게시하여, ‘이용자’가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제5조 회원가입

'회원'으로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약관에 동의한 다음, 페이스북 등의 로그인 또는 이메일 회원가입을 통해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법률 준수를 위해 관련 법률이 규정하는 경우 ‘회원’에게 실명인증기관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6조 회원의 해제

‘회원’은 언제든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 탈퇴를 할 경우, 계정에 속한 모든 권한과 재산적 가치는 즉시 소멸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이는 계정공유 및 계정도용으로 인한 회원탈퇴에도 적용됩니다.

제7조 회원정보 변경

  1. '회원'은 개인정보관리화면을 통해 언제든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한 계정 아이디, 이메일 등은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이 개인의 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회원’은 관계법령, 약관, 서비스 이용안내 및 통지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2.‘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회원의 계정 정보를 비롯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계정 관리 및 보안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비밀로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로그인 정보사용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로그인 정보의 분실, 도난 또는 허가없는 유출 등 보안에 대한 위반사실을 발견하거나 의심이 가는 경우, 이용자는 즉시 회사에 알려줘야 합니다,

계정 관리의 소홀 또는 계정 공유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제11조 주문 및 결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의해 재화 및 서비스 구매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멤버쉬 상품은 결제 신청 시점에 1개월 구매가 이루어지며, 이후 ‘서비스’제공 시점부터 자동 결제를 취소하지 않는 한 지정된 기간동안 정기적으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제12조 결제취소 및 환불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그 사실을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이용자가 약관을 위반해서 계정이 정지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닷페 피플’ 가입자는 당월 결제가 되고 나면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닷페 피플'을 해지하려면 마이페이지에서 해지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해지 예약을 하면 다음 결제일에 자동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제13조  광고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서비스 중단

  1. 회사는 다음 사항에 해당되는 경우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가.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3. 나. '서비스'의 개선, 수정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나.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한 경우
  5. 다.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이전, 고장, 통신두절, 천재지변, 전쟁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6. 라. 관련 법령이나 정부 행정명령에 의거하여 서비스 제공이 금지되는 경우
  7. 마.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 해 회사의 수익 약화 등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8. 위의 이유로 인해 회사는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합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책임을 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멤버쉽 회원’에게 제공한 콘텐츠 또는 상품 내용이 표시, 광고된 내용과 다를 경우, ‘멤버쉽 회원’이 이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 손해에 대해 보상을 합니다.

회사는 경영상 이유로 사이트를 폐쇄하거나 서비스를 완전 종료했을 때 다음과 같이 환불합니다.

- 월 결제 시 전액환불

제16조 과오금

  1.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원'이 결제한 방법과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어려울 경우 이를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며, '회원'의 책임으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를 환불하는데 드는 비용은 합리적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사'는 정부가 고시하는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을 준수합니다.

제17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아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PC 및 휴대기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그리고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해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18조 분쟁해결

회사는 회원 및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해 관련 대책 및 조직을 운영, 설치합니다.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해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보도 분쟁에 관련해 이해당사자의 피해구제신청에 있는 경우에 언론중재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9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회원’간 제기된 소송을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